G마켓, 옥션, 이베이(ebay) 판매아이템 시장조사
판매 경험이 없는 예비창업자라면 G마켓, 옥션판매를 경험해보고 전자상거래의 시스템을 이해 한 후, 이베이창업시 우려되는 상황들을 즉시 대처 할 수 있는 운영 능력을 키우자. 인터넷판매를 하다보면 판매채널의 다양화를 스스로 알게 될 것이다. 이베이창업은 오픈마켓의 병행이나 유통확장을 위한 자연스러운 액션이 된다. G마켓, 옥션에서 구입해 이베이에 판매 할 수도 있고 해외사이트에서 구매해 국내 오픈마켓에 팔 수도 있겠다. 개인쇼핑몰과 오픈마켓은 시장의 성격이 다르다. 그래서 마케팅도 다르다. 하지만 오픈마켓끼리는 성격이 비슷해 매출 증대를 위한 유통 확장이나 축소, 변경의 개념으로는 이베이 창업은 필수라고 느낄 것이다. 이베이창업을 위한 첫 액션은 시장조사와 사업계획이다. 아이템을 찾아내면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자. 시장조사는 G마켓, 옥션, 이베이, 홍콩 이베이 모두에서 시작하자. 이를 통해 시장성이 있는 상품들의 목록을 만들어 진중적인 벤치마킹을 한다. 즉 파워셀러나 티알셀러의 스토어의 벤치마킹을 통해 여러 판매정보를 수집해 창업 기획을 하자.
2. 홍콩 이베이(EBAY.COM.HK)에서 시장조사하기 이베이 아시아 판매자 중 트랜드를 가장 잘 반영하는 판매자들이라 가장 맣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. 홍콩 이베이는 당연히 중국어로 표시된다. -다국적 번역기 실행 > 입력국가 Korea 번연국가 Chinase > 상단에 상품키워드 입력 > 하단 번역을 복사 > 홍콩이베이에 접속 > 상세검색 > 찾기 -메인 우축하단에 인기상품코너가 있다. 인키키워드 / 10대 인기 스토어 메뉴 3. G마켓, 옥션에서 시장조사하기 -옥션 베스트100코너 : 인기상품 100개 인기 급상승 100개 -옥션 광고센터 / 키워드 상품페이지 / 상품키워드 검색 -G마켓 판매자 광고샾에서 인키키워드와 급상승 키워드를 확인한다. > 인기기키워드 more -G마켓 검색창> 상품키워드 검색> 상위 결과 상품의 상품후기 수 -G마켓 베스트셀러 ※ 미국에서 잘 팔리는 상품을 알아보려면 쇼핑닷컴(www.shopping.com), 바이바이365(www.buybuy365.com)을 이용하고 중국에서 가장 잘 팔리는 상품을 알아보려면 타오바오닷컴(/www.taobao.com)을 이용한다. ※ 이베이판매자는 피드백 점수에 따라 상품 판매 방식, 판매 수량이 다르므로 주요(수익용)아이템 외에 피드백용 아이템의 구성은 필수이다. 이베이는 사계절 상품이 전부 팔리므로 국내 오픈마켓의 이월이나 재고 상품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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