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S2 | |
GC | |
XB | |
XB360 | |
PS3 | |
|
| PS2 (00.3) | GC (01.9) | XB (01.11/미) | XB360 (05.연말) | PS3 (06.봄) |
|
CPU | 이모션엔진 294.912Mhz
MIPS Mips 4 Base
VU0/VU1 | 겍코 485Mhz PowerPC 470 Base | XBOX CPU 733Mhz Pentium 3 Base | XENON 3.2Ghz PowerPC 970 base 3코어 | CELL 3.2Ghz
PPE PowerPC 970 base
SPE×7 |
GPU | 그래픽신디사이져 147.456MHz | 플리퍼 162Mhz | XGPU 233Mhz | XENOS 500Mhz | 리얼리티신디사이져 550Mhz |
|
CPU ALU
| 450 Dmips EE MIPS | 1125 Dmips GEKKO | 1980 Dmips XCPU | XENON | PPE/SPE |
CPU FP
| 6.2Gflops
| 1.94Gflops | 2.93 Gflops | 115.2 Gflops | 217.6 Gflops |
CPU 캐쉬
| MIPS 24KB(16명령/8데이터) 16KB SPRAM
VU0 8KB(4명령/4데이터)
VU1 32KB(16명령/16데이터)
| L1 64KB (32명령/32데이터)
L2 256KB | L1 32KB (16명령/16데이터)
L2 128KB | L1 64KB (32명령/32데이터)
L2 1MB | L1 64KB (32명령/32데이터)
L2 512KB
SPE SRAM(LS) 256KB×7 |
GPU FP
| 풀프로그래머블 | 픽스 (노프로그래머블) | 18.65 Gflops 80 Gflops 프로그래머블 | 240 Gflops 697 Gflops 픽스 | 400.4 Gflops 1.8 Gflops 프로그래머블 |
|
배정밀도 FP
| | | 2.93 Gflops XCPU / 1.466 XCPU / 2.93(SSE)
| | 32 Gflops CELL |
벡터연산 지오메트리
| 6.2 Gflops +EE VU1 / 3.08 +EE VU0 / 2.44 +EE FPU / 0.64
| 10.5 Gflops +FLIPPER / 8.56 +GEKKO / 1.94
| 11.2 Gflops +XGPU VS / 4.66 +XGPU T&L / 6.54
| 115.2 Gflops + A +XENON VMX / 76.8 +XENON FPU / 38.4 +XENOS / 240(공유)
| 261.6 Gflops +CELL SPE / 179.2 +PPE VMX / 25.6 +PPE FPU / 12.8 + RSX VS / 44
|
| | | 90억 정점/초 + A +XENON +XENOS(공유) | 510억 정점/초 +CELL +RSX VS |
6600만 폴리곤/초 광원효과 3800 안개효과 3600 베지어곡선 1600 이모션엔진 | 9000만 폴리곤/초 600~1200 (in GAME) (모든효과시) +플리퍼 +겍코 | 11650만 폴리곤/초 XGPU 버텍스쉐이더 T&L | 5억 폴리곤/초 + A (in GAME) +XENON +XENOS(공유) | |
명령
| | | | 480억 명령/초 + CP + XENOS / 480 + CPU | 1000억 명령/초 + CELL + RSX VS / 88 + RSX PS / 660
|
렌더링 | | | 7.456 Gflops XGPU 필셀쉐이더 | 240 Gflops - A XENOS(공유) | 356.4 Gflops RSX 필셀쉐이더 |
7500만 폴리곤/초 5000(48p, 4, Z, A) 3000(50p, 3 Z, A) 2500(48p, 4, Z, A, T) 그래픽신디사이져 | | | | |
× | × | × | eDRAM 10MB 알파/Z/스텐실/FSAA 192픽셀 프로세서 256GB/sec XENOS 내장 | ROP 알파/Z/스텐실/FSAA 16유닛 RSX 내장 |
| | 3.073G AA샘플/초 XGPU | 4XFSAA 16G샘플/초 eDRAM 10MB | |
2.4G 픽셀/초(Z, A) 1.2G (Z, A, T) 그래픽신디사이져
0.15G 팍셀/초 EE IPU | | 3.7G 픽셀/초 XGPU 픽셀쉐이더 | | |
15000만 파티클/초 그래픽신디사이져 | | 23300만 파티클/초 XGPU 픽셀쉐이더 | | |
32bit 픽셀(RGBA) 그래픽신디사이져 | | 32bit 픽셀(RGBA) XGPU 픽셀쉐이더 | | 128bit 픽셀 (RGBA/XDR)> RSX 픽셀쉐이더 |
480i/p 720p AV출력
1280×1024 최대해상도
그래픽신디사이져
IOP메모리 2MB 50000번 DVD-비디오 480p출력 그래픽신디사이져 | | 480i/p 720p 1080i AV출력
1920×1080 최대해상도
XGPU PS | 480i/p 720p 1080i AV출력
XENOS
| 480i/p 720p 1080i/p AV출력 HDMI 2채널 출력
RSX PS |
메모리 | DRDRAM
메인 32MB
VRAM 4MB GS 내장 48GB/초
텍스쳐압축 × | 1T-SRAM
메인 24MB
텍스쳐 1MB 프레임버퍼 2MB 플리퍼 내장 텍스쳐 10.4GB/초
텍스쳐 압축 플리퍼 | DDR
공유 64MB
텍스쳐 압축 6:1 XGPU PS | DDR3
공유 512MB
| XDR / DDR3
메인 256MB XDR VRAM 256MB DDR3
그래픽렌더 512MB |
사운드 | ADPCM 48 음원 소프트웨어 처리 SPU
사운드 메모리 2MB | ADPCM 64 음원 커스텀 Macronix 플리퍼내장
명령 8KB RAM + 8KB ROM 데이터 8KB RAM + 4KB ROM
| 256 음원 + 64 3D보이스 + 192 2D보이스) 사우스브릿지
| 256음원 이상 3D오디오, DD 5.1 사우스브릿지
| CELL베이스 프로세싱 DD 5.1, DTS, LCPM 등 사우스브릿지 출력 |
|
메체 | PS2 4×DVD/Dual PS2 24×CD
CD 4.8MB/sec DVD 5.4MB/sec
CD-DA(Audio) DVD-Video (DVD-ROM/±R/+RW) DVD-RW (VR mode) 50000번 기준 | GC 3inch DISK 1.5GB
5~16Mbps(2MB/초)
| XB 2~5×DVD/Dual
6.75MB/초
Audio CD DVD-VIDEO(ROM)
| 360 12×DVD/Dual XB DVD/Dual
CD-Audio (CD-DA/ROM/R/RW) DVD-Video (DVD-ROM/±R/±RW) WMA/MP3/JPEG CD
| PS CD PS2 CD PS2 DVD/Dual PS3 DVD/Dual PS3 BD
CD-Audio (CD-DA/ROM/R/RW) SACD Hybrid/HD DualDisk(Music) DualDisk(DVD) DVD-Video (DVD-ROM/±R/±RW) BD-ROM/R/RE |
CD DVD BD HD-DVD 650MB 4.7GB 25GB 15GB 320 240 720 480 1920 1080 1920 1080 1.2MBps(150KB/초) 10.8Mbps(1.35MB/초) 54Mbps(6.75MB/초) 36.5Mbps(4.56MB/초) (SD 6Mbps) (HD 24Mbps) (HD 24Mbps) 2층 2층/4층/8층 2층/3층
|
HDD | 2.5" 착탈식디스크 40GB
| × | 8GB 내장 HDD
| 2.5" 착탈식디스크 20GB 업그레이드 가능 | 2.5" 착탈식디스크 |
네트워크 | 이더넷 100BASE-TX 10BASE-T
Line Modem : RJ-11C | 모뎀/LAN 확장 | 이더넷 10/100 Base-T
| 이더넷 10/100 Base-T
Wi-Fi (IEEE802.11 a/b/g)
비디오카메라 | 이더넷 입력 × 1, 출력 × 2 10BASE-T 100BASE-TX 1000BASE-T
Wi-Fi (IEEE 802.11 b/g)
Bluetooth 2.0(EDR)
|
입출력 | USB × 2
컨트롤러 × 2
메모리(8MB) × 2 | 컨트롤러 × 4 | USB × 1
컨트롤러 × 4
메모리 유닛 컨트롤러접속 | USB(2.0) × 3
유무선컨트롤러 × 4 충전지 이용 본체와 접촉 충전 (Play&Charge Kit)
메모리64MB) × 2 | USB(2.0) 전면 × 4 / 후면 × 2
컨트롤러 Bluetooth = 최대 7 USB 2.0 = 유선접속 Wi-Fi = PSP 네크워크 = Over IP
메모리 스틱 스텐다드 듀오프로 × 1
SD 스텐다드/미니 × 1
컴팩트 플래쉬 (타입 1, 2) × 1
|
|
사이즈(mm) | 301 × 182 × 78 10000-50000
230 × 152 × 28 70000 | 150 × 101 × 110 | 325 × 260 × 90
| 309 × 258 × 83
| 320 × 240 × 80 |
|
개발환경 | PS2 최종 라이브어리 2561
| | | | PS3기본 라이브어리 2000
PS3 물리/게임엔진 20000
SCE Collada
Havok Havok엔진
AGEIA PhysX SDK
SN시스템 ProDG
Nvidia Cg(OpenGL/ES)
트란스메타 SPE옵티마이저 SPE 디버거
에픽 언리얼3 엔진
Metrowerks CRI NW NDI Web Technology Alias DOLBY SoftImage Autodesk RAD
툴 관련 기업 168사 참가 |
|
댓글 없음:
댓글 쓰기